뒤로가기뒤로가기

데일리 컬쳐

자동분산투자 2.0을 소개합니다

투자에 취향을 담다

데일리펀딩

본 서비스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시행에 따라 2021년 6월 3일 부로 종료되었습니다.

자동분산투자 누적투자건수 13만 건, 누적투자액 1,500억 원

남들보다 한 발 빠르게, 조금 더 안전하게 누리는 복리효과. 데일리펀딩의 자동분산투자는 18년 5월 출시 이후 누적투자 건수 약 13만 건 및 누적투자액 1,500억원에 이르는 편리한 투자 서비스입니다. 나의 투자 성향에 맞는 상품 조건을 미리 설정하고 적합한 상품에 자동으로 투자할 수 있는 자동분산투자의 장점은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는데요.

 

 

워낙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서비스다 보니 고객님들께서 그동안 다양한 의견을 주셨고 데일리펀딩에서는 최근 여러 의견을 바탕으로 조금 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동분산투자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오늘은 데일리펀딩의 새로운 자동분산투자 2.0을  한눈에 보실 수 있도록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새로운 자동분산투자 서비스는 기존 맞춤형에 더해 안정형, 균형투자형, 수익형 총 3가지 타입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데일리펀딩의 자동분산투자 서비스는 처음 자동투자 설정을 ON할 경우 기본 값으로 세팅이 되어있지만 넓은 범위의 기본값이기 때문에 투자자의 성향에 맞게 처음부터 끝까지 세팅이 필요한 서비스였습니다.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설정을 원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바쁘고 상품분석은 어렵고 고민이 많은데 데일리펀딩에서 내 투자 성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 주면 좋겠다는 고객분들이 많이 계셔서 고객의 투자에 취향을 담을 수 있는 자동분산투자 2.0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안정형

처음 소개할 투자 타입은 ‘안정형’입니다.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리스크가 낮은 상품을 선호하는 투자자를 위한 타입입니다. 주택담보, 매출담보, 동산담보 등 실질적인 부동산담보 또는 중견기업 확정매출담보 상품이 주가 됩니다. 예상수익률 5%에서 11%까지 데일리펀딩에서 가장 안정적인 담보 상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P2P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 투자하면서 천천히 배워나가고 싶은 경우 혹은 담보를 두고 장기적인 투자를 선호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타입입니다.

 

균형투자형

두 번째는 균형투자형입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는 타입이 아닐까 싶기도 한데요. 안정적인 투자를 하고 싶지만 수익이 높은 상품도 함께 체험하고 싶은, 그래서 다양한 상품에 분산투자를 선호하는 분들을 위한 투자유형입니다. 안정형보다 최고 수익률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데일리펀딩의 다양한 투자 상품 포트폴리오를 체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익형

세 번째는 수익형 입니다. 수익률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경우 추천드리는 타입으로 리스크를 다소 포함하더라도 높은 수익을 선호하는 투자 유형으로 예상수익률은 13~20% 입니다. 눈여겨볼 점은 투자 유형에 동산상품이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동산상품에 투자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다른 타입을 선택하거나 동산 상품을 모집 중일때 직접 투자를 진행해 주셔야 한다는 부분입니다. 사업군은 주로 건축사업 PF 위주입니다.

 

맞춤형(또는 직접설정)

데일리펀딩의 기존 맞춤형 상품으로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투자상품을 설계하고 싶은 고객님을 위한 맞춤형 투자유형입니다. 기존 자동투자와 동일하며 원하는 수익률, 기간, 유형을 모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상품 분석을 통해 데일리펀딩의 상품 파악이 되셨다면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상품에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데일리펀딩의 새로운 자동분산투자 2.0을 소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데일리펀딩은 투자자 입장에서 조금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취향에 맞는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지를 준비해보았는데요. 앞으로도 고객님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고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IP> 자동분산투자 우선순위

자동분산투자 2.0 업데이트와 함께 자동투자 우선순위도 변경되었습니다. 장기간 자동투자가 진행되지 않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고 모든 회원에게 자동투자의 순번이 고르게 배정될 수 있도록 개선된 자동분산투자 2.0 우선순위를 안내드립니다.

 

자동투자를 설정한 후 가장 처음에는 자동투자 설정 시간이 빠른 회원 우선으로 진행 순서가 배정되며 이후 자동투자가 실행된 회원은 실행 시점을 기준으로 순서가 재배정됩니다. 예를 들면, 펀딩이 오픈되기 직전(최소 30분 전)에 자동투자를 설정하시는 경우 자동투자 순서가 가장 늦게 배정됩니다.  오픈 전 자동투자를 신청하였으나 이번 상품에 자동투자가 되지 않았을 경우, 자동투자 설정을 변경하지 않는다면 조건이 일치하는 다음 펀딩 오픈 시 자동투자 진행 순서에 조금 더 유리합니다.

 

* 전체회원의 자동투자신청금액이 펀딩모집금액보다 큰 경우 자동투자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는 점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매일 금융의 각을 넓혀가는
데일리언입니다.

데일리언과 함께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