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뒤로가기

데일리 ON AIR

온투금융 투자 필수 체크리스트!

온알이 시리즈 EP.4

데일리펀딩

안녕하세요. 온투금융 알려주는 데일리, ?온알이 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온투금융의 구조와 형태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온투금융 투자 시 꼭 확인해야 할 필수 체크리스트에 대해 쉽고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릴게요!

 

 

체크리스트 1. 주요 지표?

과거 200여 개가 넘었던 P2P금융사 중 현재 온투업 등록을 완료한 업체가 33곳에 불과할 정도로

온투법 시행 후 어느정도 믿을 수 있는 업체들이 선별됐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온투업 명찰을 붙였다고 해서 무작정 이용 업체를 선정하는 것은 금물!

성공적인 온투금융 이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몇 가지 사항을 체크해야 한다는 점! ?

 

얼마나 오래됐니⏳

본격적인 온투법 등록 업체들이 등장하지는 채 몇달이 되지 않았지만 P2P금융업은 이전부터 존재해왔는데요.

그렇기에 과거부터 P2P대출과 P2P투자 분야에서 업력과 신뢰를 쌓아온 업체들을 선택하는 것이 리스크를 낮출 수 있습니다.

수 년간의 투자 후기와 관련 기사 등을 통해 해당 온투금융사가 법적, 도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건 필수!

 

얼마나 취급했니?

온투금융사의 누적 취급액은 그 회사의 규모를 직관적으로 나타내주는 척도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동안 수 천개의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며 높은 누적 취급액을 쌓아왔기 때문에 안전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 투자 상품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업체가 이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포인트!

 

얼마나 밀렸니??

온투금융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가 바로 투자 원금과 이자가 얼마나 지연됐는지를 보여주는 '연체율' 인데요.

대다수의 업체들은 홈페이지 내 실시간 연체율을 공시하고 있으니 가급적 0%대의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데일리펀딩은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연체율 0% 대를 유지하고 있다는 건 안비밀✌)

 

 

 

체크리스트 2. 특화 상품?

같은 온투금융사라고 해도 각 업체 별로 특화된 부분은 저마다 천차만별인데요.

개인의 신용 뿐만 아니라 다양한 담보물 설정을 통한 금융 상품 개발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투자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업체가 어떤 상품에 강점을 보유 했는지 확인하고

본인이 선호하는 온투금융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소액부터 차근차근!

시작부터 큰 금액으로 투자하는게 부담스러운 초보 투자자라면 만원 단위로 소액투자가 가능한 업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온투금융 상품 투자 시 원금 손실 등의 리스크를 낮추기 위해선 분산 투자가 필수기 때문에 투자 전 최소 투자 단위 확인은 필수!

 

✔ 안전하게 부동산 투자!

투자 시 안전성 높은 담보를 통해 손실 리스크를 최소화 하길 원한다면 부동산 투자에 특화된 업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 땅과 같은 담보물은 차주가 원금 상환을 할 수 없게 되더라도 매각을 통해 투자금 회수가 용기하기 때문이죠!

 

✔ 회사는 믿을 수 있으니깐!

유망한 스타트업이나 건실한 중견기업에 투자하는 것 만큼 안심되는 투자는 없겠죠.

또한 매출 채권 담보 상품의 경우 상환기간이 짧고 안전성이 높아 투자금을 빠르게 운용하는 분들께는 최적의 선택지!

 

 

체크리스트 3. 투자성향?

투자상품이 다양한 만큼 투자자들의 성향 역시 저마다 다르기 마련!

자신의 상황과 투자 성향을 잘 파악하고 어떤 식으로 투자를 할지 파악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 천 리 길도 한걸음 부터!

우선 온투금융 투자 경험이 얼마 없는 온투린이라면 이율이 너무 높지 않은 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 투자에서 부터 과도한 욕심을 부렸다가 원금 손실로 이어진다면 다음 투자가 꺼려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이죠!

 

✔ 쇠뿔도 단김에!

반대로 어느정도 온투금융 투자에 도가 텄다고 생각한다면 다양한 유형의 상품을 공격적으로 투자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러 종류의 상품 투자를 통해 경험치를 쌓는다면 이후 온투금융 투자에서 남들이 갖지 못하는 혜안을 갖게될 수도!

 

✔ 티끌 모아 태산!

마지막으로 온투금융 투자를 통해 제 2의 월급을 받길 원한다면 꾸준하게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투금융 투자가 타 재테크와 차별화 된 점은 바로 월 마다 이자 수익이 일정하게 들어온다는 점인데요.

그렇기에 믿을 수 있는 한 가지 상품에 1년 이상 장기 투자하여 매 달 꾸준하게 부수입이 생기는 기쁨을 맛볼 수 있죠!

 

이 외에도 20대, 30대, 40대, 50대 연령 별 상황에 맞춰, 또 본인의 직업과 월 소득에 맞춰

무리하지 않고 투자를 한다면 그 어떤 재테크 수단 보다 우수한 투자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온투금융 투자 시 꼭 확인해야 할 필수 체크리스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 편에서는 온투금융 투자자의 형태와 투자 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투금융 알려주는 데일리, 온알이

다음 편도 기대해 주세요!

 

온알이 EP.3 보러 가기 >>

온투금융의 구조와 형태

 

 

?온알이(온투금융 알려주는 데일리)

세상에 갓 태어난 신생 제도권 금융, 온투금융에 대해 쉽고 재밌게 알려드릴게요
데일리펀딩 바로가기
데일리펀딩은 투자원금과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며,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은 모두 투자자에게 있습니다.데일리펀딩은 투자상품에 대하여 충분한 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당사가 제공한 정보를 충분히 확인한 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플랫폼 이용료(투자잔액의 연1.2%)는 투자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되며, 이자 지급 시 차감됩니다. (데일리캠퍼스론 상품의 경우 플랫폼이용료가 없습니다.)

데일리펀딩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1-29호(2021.10.21)

우리는 매일 금융의 각을 넓혀가는
데일리언입니다.

데일리언과 함께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