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뒤로가기

데일리 피플

취업 후 펀딩에 참여해서 학생들을 도와주고 싶어요

데일리캠퍼스론 6호 상품 대학생 심층 인터뷰

데일리펀딩

20년 11월, 데일리펀딩에서는 최저 0% 금리를 본인이 직접 설정하고 대출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 데일리캠퍼스론을 선보였습니다.금융거래 기록이 없어 낮은 신용등급을 받고 적시에 적절한 금융 혜택을 받기 어려운 대학생을 위해성적, 자격증, 어학점수 등의 비금융 정보를 제출하고 대학생 본인의 가능성을 바탕으로 펀딩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청년금융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데일리캠퍼스론의 의미 있는 6호 상품에 펀딩을 신청해 주신 대학생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데일리캠퍼스론과 함께 하는 대학생 청년들이 어떤 이의 선한 영향력으로 무럭무럭 자라나기를 기원하며 '새싹'이라고 지칭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6호새싹님. 6개월 펀딩을 어떻게 3개월 만에 조기상환하게 되셨나요?

펀딩 할 때 투자자분들께 꼭 상환하겠다고 약속했으니까요. 방학 동안 열심히 알바를 해서 돈을 모았고 다행히 목표한 대로 학교에서 군 장학금도 받게 되어 계획보다 조금 이르게 상환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뿌듯하네요!

 

 

여유자금으로 조기상환을 결심하게 된 계기나 마음가짐이 궁금해요.

얼굴도 이름도 모르는 저를 믿고 펀딩 해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했거든요. 최대한 빨리 갚고 싶었고 저 스스로를 위해서도 여유가 생겼을 때 다른 곳에 허투루 쓰지 않고 빨리 상환하는 게 맞는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데일리캠퍼스론 서비스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대학생 대출을 알아보다 알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대학생은 무직자이고 전 임관 예정이긴 하지만 어쨌든 미필이기에 빌릴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았는데 급한 자금을 저금리로 구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이미지 클릭 시 6호 새싹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서비스 신청 전 많은 고민이 있었을 것 같아요. 데일리캠퍼스론 펀딩을 신청한 특별한 이유나 계기가 있을까요?

대학생들을 위한 P2P 펀딩이라는 서비스가 사실 생소하긴 했는데요. 다른 여러 곳과 비교했을 때 우선 학생의 가능성을 믿고 봐준다는 점 그리고 금리도 최저 0프로부터 저금리라서 아, 정말 어려운 학생을 도와주려는 곳이구나 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학생들의 대출에 대한 인식은 어떤가요? 주변 친구, 선후배들과 얘기를 나누기도 하나요?

저도 그렇고 주변에서도 직접적인 대출 얘기는 거의 안 하는 편이에요. 돈에 관한 얘기를 꺼내면 부모님한테 말하라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꺼내기 쉽지 않죠.

 

 

서비스 이용 후 친구나 지인에게 추천할 의사가 있는지 궁금해요.

제 주변은 아직은 대출이 필요한 친구들이 없어서 얘기한 적은 없는데요. 이후에라도 언제든 돈이 필요한 친구들이 있다면 제 경험을 살려 꼭 추천해 주고 싶어요.

 

 

투자자는 어떤 이유로 6호 새싹님의 펀딩에 투자했을까요?

저도 사실 그게 궁금했어요. 이자가 높지 않아 수익성이 높은 상품도 아니거든요. 적어주신 응원 댓글을 보면 정말 어려운 학생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으로 투자를 해주신 것 같아요.

 

 

이번에는 펀딩을 신청해 주셨는데 추후에는 펀딩에 투자할 의향도 있으신가요?

그럼요. 제가 어려울 때 펀딩을 통해 도움받았으니 후에 졸업하고 소득이 생기면 꼭 저도 펀딩에 참여해서 학생들을 도와주고 싶어요.

 

 

앞으로 펀딩을 신청하게 될 동기, 선후배에게 경험자로서 조언 부탁드려요.

소중한 자산을 투자해 주시는 분들 덕분에 저희 같은 대학생들이 힘들 때 저금리로 펀딩을 받을 수 있는 거잖아요. 꼭 감사한 마음으로 계획을 세워서 상환 잘 하고 언젠가 여유가 생기면 서로 도와주기도 하는 선순환이 이루어지면 좋겠어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남겨주세요.

어려울 때 도움이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투자자분들 그리고 데일리캠퍼스론 모두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힘들 때 도와주고 또 약속된 날짜에 잘 상환하고 서로가 윈윈 할 수 있는 선순환을 쭉 오래 이어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6호 새싹님이 투자자님들께 전하는 감사 인사

 

 

데일리펀딩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1-57호(2021.03.23) 
청년상생금융, 데일리캠퍼스론

 



우리는 매일 금융의 각을 넓혀가는
데일리언입니다.

데일리언과 함께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