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뒤로가기

데일리 가이드

주담대 운영 방향 읽으면 투자 전략이 보여요!

주택담보대출 투자 상품

데일리펀딩

[데일리 가이드] 주택담보대출 투자 상품

 

인구밀도 높고 인프라 풍부한  

수도권∙광역시 대상 투자 상품 약 93% 차지

데일리펀딩 주택담보대출 투자 상품은 담보 물건이 주로 수도권, 광역시에 위치합니다. 수도권이나 광역시는 타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인구 밀도가 높고 인프라가 풍부합니다.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정부 정책과 경제 상황, 부동산 시장의 동향, 인구, 위치 등으로 다양한데요. 아파트 구매 수요가 몰리는 지역일수록 부동산 시세가 오를 여지가 크니, 안정성을 높이는 전략으로 수도권과 광역시에 위치한 담보 건을 전체의 약 93% 취급합니다.

 

※ 2023년 7월 말 자료, 현재 취급 중인 펀딩금액 기준(상환완료 미포함)

 

심사 단계부터 전 부서가 협업해  

상품화 여부, 리스크관리 고민

데일리펀딩은 상품 심사 단계부터 영업팀과 심사팀, 사후관리팀이 협업합니다. 즉 모든 부서가 컴플라이언스 체계에 따라 상품화 여부를 고민하고, 발생 가능한 리스크와 방어 가능성 등을 현실적으로 검토합니다. 마찬가지로 법률상 전문가인 변호사가 권리분석을 진행합니다. 공인된 자격 전문가가 권리분석을 하는 만큼 소유권이나 권리관계 등에 문제없는 투자 상품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금리 인상∙하락기,  

전략적 선택 이끄는 다양한 투자 기간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 많은 사람이 추천하는 방법은 투자 기간이 짧은 것과 긴 것, 수익이 확정된 것과 그렇지 않은 것 등을 골고루 분배하는 것입니다. 데일리펀딩 주택담보대출 투자 상품은 투자 기간이 3개월, 6개월, 12개월로 다양합니다.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특성상 투자 기간 내에는 고정금리로 이자 수익이 발생하는데요. 금리 인상 기조가 강할 때 3개월 상품에 투자하면 빨리 원금 회수가 가능해 더 높은 금리 상품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금리 하락이 예상될 때에는 12개월 상품에 투자하면 금리 변동 없이 꾸준히 기대수익률을 거두기 좋습니다. 이처럼 금리 인상∙하락을 미리 예상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면 부동산 시장의 변동성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 본 콘텐츠는 투자자의 투자를 권유할 목적으로 작성된 것이 아니라, 투자자의 투자 판단에 참고가 되는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작성된 자료입니다.

- 데일리펀딩은 투자 원금과 수익을 보장하지 않으며,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은 모두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 데일리펀딩은 투자 상품에 대하여 충분한 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당사가 제공한 정보를 충분히 확인한 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 플랫폼 이용료(투자 잔액의 연 1.2% 이내)는 투자 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되며, 이자 지급 시 차감됩니다.

 

데일리펀딩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3-121호(2023.08.21)

우리는 매일 금융의 각을 넓혀가는
데일리언입니다.

데일리언과 함께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