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뒤로가기

데일리 ON AIR

3인 3색 SCF 상품 투자자의 ‘꿀팁 대방출’

나만 알기 아까운 데일리펀딩 SCF 상품 투자

데일리펀딩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의 상품 투자는 투자 기간 동안 매월 정해진 날짜에 이자 또는 원리금이 상환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많은 투자자는 매월 발생하는 현금 흐름을 제2의 연금이나 용돈처럼 생각하기도 합니다. 반면 데일리펀딩의 ‘SCF 상품’은 투자 기간이 1개월인 단기 투자 상품인데요. 투자자는 어떤 전략으로 SCF 상품에 투자하고 있을까요? SCF 상품 투자자의 이야기를 통해 나만 알기 아까운 투자 꿀팁을 전해 드립니다.

 


 

CMA보다 수익률 높고 투자 기간 짧아 

아이들 머니 굴리는 최선의 선택이 돼

데일리펀딩 SCF 상품의 가장 큰 장점은 1개월 만기인 단기 투자 상품이라는 점입니다. 이사나 결혼, 이직 등을 앞둔 경우 만기까지 6개월 이상이 걸리는 상품에 투자하기 망설여집니다.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해서 현금을 확보해야 하다 보니 어쩔 수 없이 통장에 가만히 놀고 있는 ‘아이들 머니(Idle Money)’가 늘어납니다. 아이들 머니는 입출금 통장이나 증권사 계좌 등에 단순히 예치해 놓은 돈을 말합니다. 어디에도 투자하지 않아 현금 흐름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당연히 이자 소득을 얻을 수 없죠. 이사를 몇 개월 앞둔 40대 직장인 A씨는 SCF 상품에 투자, 노는 돈 없이 자금을 운용합니다.  

 

“두 달 후면 이사를 해야 해서 계속 CMA 통장에 현금을 모았어요. 투자를 쉬지 않고 해 온 터라 그런지 잔고가 쌓여도 속이 쓰리더라고요. ‘이 돈을 CMA 통장에 넣지 않고 여기다 투자하면 몇 개월 후에 얼마를 벌 텐데’ 하는 생각 때문이었어요. 그래서 데일리펀딩 SCF 상품에 투자하기 시작했어요. CMA는 수익률이 연 3~4% 정도인데, SCF 상품은 연 8%거든요. 1개월 만기 상품이지만 중간에 중도상환도 돼서 노는 돈을 충분히 굴리기 좋더라고요. 비상금 등 현금을 확보해야 한다고 해서 가만히 현금을 쌓아 두기만 했다면 정말 큰 손해를 볼 뻔했어요.”










수시로 상품 열리니 투자 기회 충분

꾸준히 투자하고 상환금 재투자하면 적금 효과 톡톡히 누려

‘선투자 후지출’은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꼭 지켜야 할 재태크 원칙입니다. 선투자 후지출은 월급을 받으면 먼저 저축과 투자를 한 뒤 남은 돈 내에서 소비하는 것으로, 목돈을 모으는 필수조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데일리펀딩 SCF 상품에 투자하면 먼저 돈을 모으고 이후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건강한 재테크 습관을 들이기 좋습니다. 주말을 제외한 영업일에 40~60개의 상품이 열려 투자 기회도 풍부하죠. 평소 목돈 모으기에 열심인 30대 직장인 B씨는 적금 대용으로 매주 소액으로 데일리펀딩 SCF 상품에 투자합니다.
 

“평소 해외여행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적금 풍차돌리기나 적립식 펀드로 목돈을 모으고 있어요. 최근에는 사진에 관심이 생겨 카메라와 렌즈를 구입할 돈을 모으려 새로운 상품을 알아봤어요. 데일리펀딩 SCF 상품은 매일매일 수십 개의 상품이 수시로 열려 생각날 때마다 투자하기 좋더라고요. 적립식 펀드처럼 매번 변하는 수익률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되니 마음도 한결 가벼웠어요. 성장세가 뚜렷한 기업은 주식 1주 가격이 꽤 나가 부담스러운데, 데일리펀딩 SCF 상품은 1만 원부터 투자 가능해 접근성도 높아요. 데일리펀딩 SCF 상품에 매주 10만 원씩 꾸준히 투자하고 상환금도 재투자하는 방식으로 목돈을 마련해 10개월 후에는 고급 카메라와 렌즈를 구입하고 싶어요.”











상품 구조 단순해 초보 투자자도 이해하기 쉽고  

재테크 경험과 노하우 차근차근 쌓기 좋아

초보 투자자는 투자 지식과 경험이 부족해 리스크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거나 다른 사람의 말에 쉽게 휘둘리는 실수를 하기도 합니다.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지인이 추천하는 종목을 덜컥 매수했다가 나중에 큰 손실을 입기도 합니다. 수익을 얻고 손실을 최소화하려면 기본적인 투자 용어를 익히고 재무제표를 분석하는 것부터 산업의 동향과 세계경제를 파악하는 것까지 성실하게 공부해야 합니다. 그렇다 보니 이제 막 투자를 시작한 사람에게는 막막하기만 한데요. 조급한 마음에 지인이 추천한 종목에 ‘묻지마 투자’한 20대 직장인 C씨는 최근 데일리펀딩 SCF 상품에 투자하면서 재테크를 공부합니다.

 

“처음 직장 생활을 할 때부터 선배들이 지금부터 바로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하셨어요. 큰돈을 벌고 싶다는 욕심에 몇몇의 주식∙코인 종목을 추천받아 우선 매수했어요. 초반에 상향선을 그리길래 추가 투자했는데, 차트나 시장을 제대로 분석하지 못해 3개월도 안 가 크게 손실을 봤어요. 주식과 코인을 겁 없이 급하게 시작한 탓에 빠져나갈 타이밍을 제대로 잡지 못한 거죠. 요동치던 마음을 비우니 데일리펀딩 SCF 상품이 눈에 들어왔어요. 상품 구조가 비교적 단순해 쉽게 이해되고 투자하기도 편했어요. 투자한 지 6개월이 넘었고 투자금이 모두 회수돼 어느 정도 자신감도 붙었어요. 앞으로도 데일리펀딩 SCF 상품에 투자하면서 저만의 재테크 원칙과 노하우를 쌓으려고 해요. 진작에 데일리펀딩 SCF 상품 투자부터 시작할 걸 그랬나봐요.”  

 

데일리펀딩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3-102호(2023.07.25)

 


/ PR팀 양가희 매니저

우리는 매일 금융의 각을 넓혀가는
데일리언입니다.

데일리언과 함께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