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뒤로가기

데일리 가이드

왜 대출금이 바로 안 들어오나요?

온투업 데일리펀딩의 대출 과정은 조금 달라요

데일리펀딩

보통 은행에서 자금을 빌릴 때 대출이 승인되면 통장으로 돈이 들어옵니다. 하지만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온투업)인 데일리펀딩의 대출 과정은 조금 다릅니다. 대출금을 여러 투자자에게 십시일반 모집받아 대출자에게 지급하는 독특한 온투업 시스템을 적용하기 때문입니다. 대출 금액만큼 투자금이 모이고 나서야 대출이 실행되죠. 고객님이 궁금해 할 만한 몇 가지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대출 신청 금액만큼 투자금 다 모여야

대출이 실행돼요

온투업은 온라인 금융 플랫폼을 통해 대출자와 투자자를 중개합니다. 여러 투자자로부터 모집받은 자금을 모아 대출자에게 대출금을 지급합니다. 만약 1억 원 대출로 승인이 됐다면, 투자금 1억 원이 전부 다 모집돼야 대출이 실행됩니다. 그래서 대출금이 입금되기까지 짧게는 수분, 길게는 하루 이상 소요됩니다.  

※ 온투업 대출·투자 구조 보러 가기 > 데일리펀딩, 처음 이용하시나요?

 

자체 스케줄에 따라

펀딩 상품이 오픈돼요

온투업사는 자체 스케줄에 따라 펀딩 상품을 투자자에게 공개, 오픈합니다. 데일리펀딩은 펀딩 상품 오픈 후 투자 완료까지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기 위해 투자자의 투자 성향과 패턴, 투자 한도 등을 고려해 스케줄을 잡습니다. 그래서 대출 승인이 완료됐다고 하더라도 바로 투자 모집이 시작되지 않을 수도 있어요.  

 

대출 승인 후  

1시간에서 최대 48시간 기다려 주세요

온투업은 펀딩 상품을 오픈하기 전 최소 1시간에서 최대 48시간 사전 공시*해야 합니다. 투자자가 충분한 시간을 들여 투자 상품을 검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그러니 며칠 여유를 두고 대출을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 PF 상품 48시간, 어음/매출채권 담보 상품 1시간, 그 외 24시간 
 

데일리펀딩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23-135호(2023.08.25)

우리는 매일 금융의 각을 넓혀가는
데일리언입니다.

데일리언과 함께하기 >